제78회 청룡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경북고 상대 1대 4로 아쉬운 패배
공민서 최다 안타·배강현 감투상

물금고등학교 야구부가 청룡기대회에서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다. 하지만 창단 첫 준우승이라는 쾌거를 달성하면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다.

지난 27일 오후 1시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8회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 결승전에서 물금고는 경북고를 상대로 1대 4로 패했다.

이번 결승전은 기적을 써 내려가며 창단 첫 결승까지 진출한 돌풍의 신생팀 물금고와 이승엽 현 두산 베어스 감독이 활약했던 1993년 이후 30년 만에 정상을 바라보는 전통의 경북고 대결로 주목받았다.

경북고는 1회 말부터 2점을 올리면서 기선 제압에 나섰으며 이후 4회까지 총 4점을 기록하면서 리드했다.

8회에서 물금고는 마침내 첫 득점을 올렸다. 선두타자 아웃 이후 볼넷 출루, 상대 송구 실책으로 1사 만루 상황이 만들어졌다. 이어진 타석에는 대회 최고 타자 공민서가 들어서 밀어내기 볼넷으로 득점을 기록했다. 하지만 이어진 후속 타자의 삼진, 중견수 플라이 아웃으로 빅이닝은 만들지 못했다. 이어진 9회에서도 출루에는 성공했으나 끝내 득점 못하고 우승을 내주었다.

결승전에서 물금고의 배강현 선발투수는 8이닝 동안 7피안타 3볼넷 4실점(3자책) 투구수 102개를 기록하며 호투했다. 특히 5회부터 8회까지 단 2개의 안타만 내주며 완벽히 틀어막았다.

이번 대회에서 공민서 선수는 12안타로 최다 안타상을, 배강현 선수는 감투상을 수상했다.

한편 물금고는 결승전에서 안타 8개, 볼넷 6개, 에러 1개로 상대보다 많은 득점권 상황을 만들어 내며 강한 투혼을 보였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