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수요음악강좌' 운영
9월 13일부터 3개월간 월 1회

양산시립박물관(신용철 관장)은 박물관 개관 10주년 기념으로 9월부터 3개월간 문화가 있는 날 특별 강좌로 '박물관 수요음악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물관 수요음악강좌'는 깊어 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9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씩 3명의 강사가 '세계로 떠나는 음악 여행, 시와 음악의 만남-예술가곡, 세기의 위대한 성악가'라는 주제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강좌의 내용으로는 ▲세계로 떠나는 음악 여행(윤현경, 9월13일 수요일 오후 2시) ▲시와 음악의 만남, 예술가곡(천득우, 10월11일 수요일 오후 2시) ▲세기의 위대한 성악가(김재복, 11월15일 수요일 오후 2시)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강의에 알맞은 곡을 성악가들이 직접 출연하여 불러줌으로써 음악적 소양을 높이는 동시에 미니 콘서트를 감상하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는 회차별로 관내 성인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시립박물관 홈페이지 교육신청란에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립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세계음악의 역사를 한자리에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깊어 가는 가을에 예술적 감수성을 충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