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형 컨설턴트 워크숍 개최
학생지도 교수, 상담·관리법 공유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학생상담·진로지원센터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최근 '멘토링형 학생지도교과 담당교원 및 컨설턴트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부구욱 총장을 비롯해 멘토링형 학생지도교과 담당교원, 컨설턴트, 진로탐색과 취·창업 및 학생심리지원에 관심이 있는 교직원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대학생 진로지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법 및 상담기법 특강 ▲멘토링형 학생지도교과의 효율적 운영 방안, 맞춤형 멘토교과 연계 프로그램, 멘토교수 우수사례, YCMP(Youngsan Career Map Program) 4.1 리뉴얼 프로그램 발표 등이 진행됐다.

와이즈인재개발원장 권경휘 교수는 '멘토링형 학생지도교과의 효율적 운영방안'를 발표했다. 이 발표를 통해 참석자들은 학생의 대학생활 적응, 진로탐색, 진로정체성에 대한 고민을 공유했다. 또 멘토교수 우수사례를 통해 현실적인 학생상담과 관리 노하우를 나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영산대만의 특별한 학생 취업·진로 프로그램인 YCMP의 리뉴얼버전(YCMP4.1)이 공개돼 학생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구욱 총장은 "챗GPT 등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첨단기술 발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지식이 아닌 현상의 본질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할 역량을 갖춰야 한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그 해법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