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지역민 대상
10일까지 1기 수강생 모집…내달까지 이수

USG공유대학 홈페이지
USG공유대학 홈페이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총괄운영센터장 장광수)은 울산·경남 지역민, 재직자 및 대학생을 위해 'USG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1기 수강 신청 기간은 오는 10일 오후 5시까지이며, 이수기간은 9월 30일까지이다. 수강을 원하는 지역민 및 학생은 USG공통교양플랫폼(eclass.usg.ac.kr)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운영 강좌는 IT 자격증, 실무, 교양 분야와 의사소통, 프레젠테이션, 업무능력 등 업무역량 강화분야로 나뉘며 총 144강좌이다. IT자격증 강좌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 정보처리기사 필기 및 실기, GTQ 1~3급,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및 전문가(ADP) 등 15개 강좌가 마련됐다. 또 실무도면 작성을 위한 3DS MAX 2020, Notion을 통한 업무관리, 웹사이트 작성 등 실무 분야 3강좌도 준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AI 이노베이션, 사물인터넷, 메타버스, 딥러닝 등 33개의 IT 교양 강좌를 통해 최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여기에 기획력, 업무능력, 의사소통, 문제해결, PPT 작성 등 소프트 스킬 관련 강좌도 마련됐다.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은 1기 수강결과 및 만족도조사를 통해 개선·보완 등을 거쳐 2, 3기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많은 사람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좌용주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장은 "USG공유대학 플랫폼을 통해 울산·경남지역 대학생 뿐만 아니라 재직자, 지역민들에게 선진화되고 우수한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USG(University System of Gyeongnam&ulsan)공유대학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울산·경남지역 대학·기업·공공기관이 참여하여 지역 전략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직접 양성하고 지역에 취·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형태의 공유대학이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