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회 등굣길 작은 음악회 개최
서남어린이오케스트라, 실력 "쑥쑥"

서남초등학교(교장 이춘자)가 음악과 함께 신나는 한주를 시작하는 작은 음악회를 열어 행복한 등굣길을 선물했다.

지난 22일 서남어린이오케스트라 관현악단에서는 붉은 장미 향기가 짙어가는 교정에서 활기찬 음악으로 친구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2020년 7월에 창단한 서남어린이오케스트라는 현재 4~6학년 학생 40여명으로 구성된 관현악단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아침시간과 토요일 오후 시간에 방과후수업과 연계해 꾸준히 실력을 쌓고 있다.

이날 음악회에서는 아이유 <드라마>, 화이트 <네모의 꿈>, 7공주 <러브송> 등 동요 뿐 아니라 학생들이 평소 자주 듣고 쉽게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선정해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그리고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직접 손글씨로 가사를 쓰고 그림도 그려 관람하는 친구들에게 나눠주며 눈길을 끌었다

2학년 A 학생은 "<네모의 꿈>은 저도 아주 좋아하는 노래인데 언니 오빠들이 멋지게 연주해 줘서 좋았어요"라며 "다음에는 BTS 노래도 연주해 주면 좋겠어요"라고 공연 소감을 표현했다.

이춘자 교장은 "서남어린이오케스트라 단원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지속적으로 마련되길 바란다"며 "서남 교육 가족들이 함께 음악과 문화를 향유하며 하나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길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한편 서남초 등굣길 음악회는 매월 1회 등교시간에 맞춰 교내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