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센터, 학교적응력 향상 '우리반 모여라' 진행

1등에 선정된 범어초 5학년 1반 학급

양산교육지원청(교유장 조영선)은 새학기를 맞아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우리반 모여라'를 운영해 참여한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Wee센터에서는 관내 초(5·6학년)·중·고등학교 학급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특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급 구성원 전원이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학교 폭력 예방 및 학교 부적응을 예방하는 목적으로 지역 내 희망하는 학급에서는 '우리반' 주제에 맞게 노래를 개사해 학급 구성원 전원이 노래 부르는 영상을 제작했다.

'우리반 모여라'에는 ▲범어초(5-1/5-2) ▲신명초(6-1) ▲증산초 (6-8) ▲가양초(5-2) ▲동산초(6-2/6-3) ▲북정초(6-1/6-3) ▲신주초(6-8) ▲오봉초(6-2) ▲증산고(1-12/1-11) ▲범어중(1-13) ▲신주중(3-9) 등 총 16학급이 참여한 가운데 범어초 5학년 1반이 1등을 차지했고, 2등 11학급, 참가상 4학급이 수상했다.

심사 항목은 참여도(학급 구성원 모두 참여하였는가), 신청사연(학급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목적에 적합한가), 동영상 작품('우리반' 주제를 잘 표현했는가), 개사 참신성(개사 내용이 창의적인가)을 기준으로 9명의 심사위원이 공정하게 선정했다.

행사에 참여한 A 학생은 "친구들과 즐겁게 노래를 함께 부르다 보니 좀 더 빨리 가까워진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범어초 5학년 1반 담임 교사는 "학교가 낯선 친구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소속감을 가지게 됐다"며 "이러한 행사로 학생들은 소중한 추억과 함께 행복한 신학기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Wee센터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의 만족도에 따라 많은 참여와 관심으로 하반기에도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계획중에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