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학급 경영 중점사항·학생생활 안내

가양초등학교에서는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양산 관내 학교들이 신학기를 맞아 학교의 시작을 알리는 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가양초등학교(교장 김명숙)도 지난 22일 오후 2시부터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양 BEST 교육'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가양초는 2018년 개교 이후 학부모와 끊임없는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공유로 소통 중심의 설명회를 마련해 학부모들은 학교경영계획과 행복한 미래를 여는 '가양 BEST 교육'에 대한 설명회가 됐다.

먼저 박희봉 교감은 학사 보고와 교직원 소개에 이어 김명숙 교장은 학교경영계획을 안내해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신뢰를 얻었다.

가양초는 '행복한 미래를 여는 베스트(BEST) 학교'라는 교육비전 아래 'B(BASIC)·E(EMPATHY)·S(SAFETY)·T(TOGETHER)' 네 가지 교육 목표로 ▶소질계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어린이 ▶바르게 생각하고 공감하는 어린이 ▶환경을 깨끗이 하고 몸과 마음이 튼튼한 어린이 ▶세계시민으로 함께 성장하는 어린이를 삼고 있다.

이후 학교 교육 목표 및 학사일정 안내에 이어 선행교육 금지, 학교폭력 예방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의 학부모 연수와 2023학년도 학부모 총회의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담임교사와의 간담회에서 학급경영 중점사항 및 학생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를 통해 소통의 창구가 됐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교장의 경영계획과 학교 교육 목표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교와 교사에 대한 믿음이 생겼다"며 "설명회를 통해 조금은 높았던 학교의 문턱이 낮아진 느낌이 들었고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