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BF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10월 5일, 양산시육아지원센터 4층 강당
물금 CGV 인근 배리어프리 수집·등록
양산 시민 누구나… 봉사시간 인정도

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정자)이 다음 달 5일 '너와 내가 함께 만드는 우리 동네 BF지도 만들기 프로젝트-양산물금 CGV인근 지역편', 일명 '커뮤니티매핑'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휠체어 장애인 이동 접근성 개선을 위해 스마트폰 앱에 '배리어프리(장애인의 시설 이용에 있어 장벽을 없애는 것)' 정보를 수집·등록하는 행사로, 당일 오전 11시 양산시육아지원센터 4층 대강당에서 시작된다.

점심식사와 오리엔테이션 이후 본격적인 커뮤니티매핑 이해교육을 통해 앱 실습과 활동으로 양산 물금 CGV 근처에서 휠체어 장애인이 이용 가능한 편의시설을 찾아 나설 예정이다. 활동을 통해 양산물금 CGV 근처에서 휠체어 장애인이 이용 가능한 편의시설을 찾아 나설 예정이다.

보통의 삶이 쉽지 않은 휠체어 장애인들에게는 원하는 장소로 이동시 그 곳이 맛집인지 아닌지 보다는 휠체어로 접근 가능한 곳인지,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제대로 갖춰진 곳인지가 더 중요한 정보가 된다.

때문에 양산시장애인복지관은 출입구에 턱이 있는지, 장소 내부에 휠체어 진입이 가능한지 등의 배리어프리 정보를 직접 시민들과 함께 찾아 나설 예정이며, 이렇게 수집된 정보를 통해 휠체어 장애인들의 이동권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양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6시간이 인정된다. 신청을 원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을 시, 양산시장애인복지관 055-367-9657 또는 055-912-2567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