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주민복지·자원봉사 박람회 개최
다음 달 2일까지 시 홈페이지 통해 접수
특정 주제로 영·유아 그림 공모전도 진행

양산시(양산시장 김일권)가 주최하고 양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공동주관하는 2019년 제12회 양산시 주민복지·자원봉사 박람회가 다음 달 27일 물금워터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

시민들에게 사회복지와 자원봉사에 관한 다양한 정보습득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어울림과 발표의 장(場)을 마련해 온정이 흐르는 복지 양산을 만들고자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는 식전·후 행사, 개막식을 비롯한 시민이 참여하는 경연대회, 영·유아 그림 공모전, 분야별 부스(주민복지 홍보 21개, 자원봉사 체험 11개)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은 추후 양산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될 '분야별 부스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다음 달 2일까지 참가 신청서를 접수처(양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또는 양산시자원봉사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살기 좋은 우리 양산(우리가족, 우리마을, 나의 꿈)'을 주제로 영·유아 그림 공모전도 개최된다. 참가대상은 관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만 2세~만 5세)로 오는 27일까지 어린이집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내부심사 과정을 거쳐 다음 달 21일 시 홈페이지에 결과가 공개되며, 전시는 다음 달 27일 박람회 행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서성수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복지와 자원봉사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