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정초 병설유치원, 지역인사와 음식만들기 체험

북정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명숙)은 지난 1일 유치원 학부모인 동시에 양산시보에 소개된 푸드 트럭 운영자를 초청해 원생들과 토스트 만들기 체험활동을 했다. 이는 우리지역의 다양한 특색과 문화를 알아보는 활동과 더불어 유아교육기관과 지역사회 연계 활동 일환으로 마련한 행사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한 연계교육은 유아들이 속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경험을 확장시키며 지역사회 내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원생들은 양산에서 운영 중인 푸드 트럭에 대해 알아보고 푸드 트럭에서 파는 인기메뉴 초코생크림 토스트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 토스트에 초코를 바르고 생크림과 시럽을 뿌려 나만의 토스트를 만들고 시식도 해 보았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하트 모양으로 크림을 뿌리니 내 마음도 하트 같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유아는 “토스트가 너무 맛있어서 행복하다”며 “푸드 트럭에 찾아 가보고 싶다”고 말했다.

지역인사 초청에 참여한 학부모는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서비스하는데 더욱 자부심을 갖고 유아들과 즐겁게 함께 한 시간을 보답하기 위해 연말에 수익금 일부를 어린이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명숙 북정초 병설유치원장은 “학부모 인적자원 활용은 교육기관과의 신뢰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