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고, 금연 체험형 프로그램 중심 교육 실시

서창고등학교(교장 박규하)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금연주간을 선포하고 금연 프로그램 및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서창고는 지난 20일 신사임당실에서 흡연학생 16명을 대상으로 ' 흡연 욕구 타파 꽃차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국건강꽃차협회 이나금 강사의 진행으로 직접 재배한 식용꽃을 이용해 흡연 욕구를 감소시킬수 있는 음료를 만들어보는 꽃차 코디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만든 음료를 가정에 가져갈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교를 비롯한 가정·사회와 연계된 금연 클리닉을 이룬다.

이달 24일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금연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체험부스에는 금연 마술, 흡연 인체 모형 실험, 폐활량 게임, 금연 배지 및 부채 만들기, 금연 선서 포토존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흡연의 위험성을 직접 체험하고 지속적으로 금연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창고 관계자는 "흡연에 대한 규제와 단순한 정보전달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재미를 끌어낼 생각이다"며 "훈계나 지시같은 일회성 교육을 지양하고 일상속 생활 건강 교육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 외에도 창의적 체험시간과 보건 시간을 활용해 학생 흡연 예방 문예 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