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소방서 직원들 직접 공연해

양산소방서(서장 김동권)는 지난 10일 10시부터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 및 화재대응요령 등을 주제로 봉우유치원 어린이 100여 명 대상, 어린이 119안전 인형극을 실시했다.

이번 119안전 인형극은 어린이들의 안전교육을 위해 양산소방서 예방안전과 지방소방장 이지훈 및 지방소방사 이재원 인형극교육 담당자들이 직접 공연한 인형극이다. 

특히 이날 공연에는 소방서 직원들이 바쁜 업무 틈틈이 익힌 실력으로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호응을 이끌었다.

'어린이 119안전 인형극'은 소방안전교육의 다양화 및 어린이들의 생동감 있는 창의적 소방안전교육을 위해 올해 1월부터 경남 도내에서 유일하게 양산소방서가 시행하고 있다. 

119안전 인형극은 장대인형을 활용해 화재안전 및 생활안전교육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하며, 양산소방서 예방안전과 예방교육계에서 연중(3월~12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출장 교육과 소방서 지정장소에서 실시하고 있다. 

119안전 인형극은 화재 및 생활 속 안전 등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어린이들이 알기 쉽도록 새롭게 구성된 것으로 어린이 119안전 인형극 공연 신청은 양산소방서 예방안전과 예방교육계(055-379-92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