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고용지원 서비스 '내일을 찾아가는 희망 원정대'실시
첫 원정대 50여명, 16일 현대자동차 협력사 채용박람회장

양산고용노동지청(지청장 김준휘)은 양산 구직자들에게 취업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자 인접한 지역에서 실시하는 채용 행사장을 구직자들과 함께 찾아가는 광역 고용지원 서비스 '내일(My Job, Tomorrow)을 찾아가는 희망 원정대' 가 힘차게 출발했다.

'내일(My Job, Tomorrow)을 찾아가는 희망 원정대'는 양산 지역의 경제활동인구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반면, 구인수요는 줄어들고 있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인근 지역 채용행사장에 희망 구직자들에게 차량을 지원하여 동행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행사장 동행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행사 전 취업특강 등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미채용자에게는 면접 피드백, 직업훈련, 단기집단상담프로그램 등의 사후 관리를 진행한다. 또, 채용자에게는 해당  지원금 제도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첫 원정대는 지난 16일 창원시 소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장을 향해 달렸다. 이날 원정대에 참가한 구직자들은 50여 명으로 채용행사장에서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구인업체들과 면접을 실시했다.

김준휘 양산고용노동지청장은 "광역 고용지원 서비스 희망 원정대가 구인 구직 미스매치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 바라며, 고용노동부를 통해 구인 구직자들이 지속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양산고용노동지청은 오는 30일  울산에서 개최하는 채용박람회장에도 '내일(My Job, Tomorrow)을 찾아가는 희망 원정대'의 돛을 올릴 계획이다. 
문의: 양산 고용복지플러스 센터 ☎ 055-379-2400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