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과 14일, `2018 양산 체험수학축전` 개최
가족부스, 학교부스, 업체부스 등 105개 이상의 부스 참여
5만 8천명 이상의 시민들 참여해 양산 대표 축전으로 자리매김

쿠스다마 플라워 부케 부스에서 학부모와 어린이들이 부케만들기에 열중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펄러비즈로 One or Two 패턴도형만들기에 참여하고 있다.

 "엄마랑 아빠랑 같이 놀러 왔어요. 집에서 문제집 풀 때는 수학이 싫었는데 오늘은 수학이 재미있어요"
 경상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양산교육지원청,양산수학체험센터가 주관하는 `2018 양산 체험수학축전`이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물금읍 양산 워터파크에서 개최됐다.
 수학체험전, 수학구조물 전시회, 초등학교 체험수학 탐구대회, 양산 Math-Tour 등 체험활동 위주의 다양한 행사와 베스트 오브 배수투 만들기, 맹거스펀지 열쇠고리 만들기, 나무와패 목걸이 만들기, 오르막을 올라가는 이중원뿔, 정사면체 속에 미래를 담자 등 25개의 가족 부스, 하드스틱으로 오더리 탱글스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4D프레임 플로렌구조 축구공만들기, 맹거스펀지, 요시모토 큐브 등 70개의 학교부스, 수와 연산게임, 꿈수12블록&에그블록으로 꿈을 키우는 수학 등 4개의 업체부스가 참여해 자녀들과 함께 수학축전을 찾은 학부모들에게 즐거운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이번 체험수학축전에는 양산의 역사와 문화 속에 숨어있는 수학의 비밀을 가족과 함께 풀며 떠나는 여행 `양산 Math-Tour`를 개최해 양산 워터파크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양산시립박물관을 방문해 양산의 문화에 대해 공부하고 황금비 캘리퍼스, 부부총 둘레 재기 등 양산의 문화유적지를 탐방, 가족미션을 수행하는 행사를 개최해 축전을 찾은 많은 방문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축전을 보기 위해 진주에서 왔다는 김미혜(40)씨는 "아이들이 체험수학축전에 가고 싶다고 해 주말을 맞아 남편과 함께 왔는데 생각보다 많은 체험행사와 부스들이 있어서 놀랐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다"고 말했다.
 김지희(9)양은 "집에서 엄마가 문제지 풀라고 할 때는 정말 하기 싫었어요. 그런데 여기와서 공부하는 건 하나도 힘들지 않아요"라고 말했다.
 `양산 Math-tour`에 참여한 이진규(43)씨는 "평일에는 일을 한다고 아이들과 제대로 놀아주지 못했는데 오늘 이렇게 아이들과 셔틀버스를 타고 양산의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며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하는 체험활동에 종종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야 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8 양산체험수학축전`에는 양산교육청 추산 5만 8천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해 명실상부 양산의 대표 축전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