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양산지부 주최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양산지부(지부장 류은영)에서는 지난 20일 근로자종합복지관 요리실에서 전통식품 품질인증 받은 제품을 활용한 요리실습을 실시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하는 농식품국가인증제도에는 친환경농축산물, 유기가공식품인증, 술품질 인증, 전통식품 품질인증 등 여러 가지  인증제도가 시행되고 있는데 전통식품 품질인증제는 국내산 농수산물을 주원(재)료로 생산된 전통식품에 대하여 정부가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 생산자는 고품질의 제품생산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우리 전통식품을  공급하는데 인증 목적이 있다.

 전통식품 인증을 받은 제품의 종류는 떡류, 된장, 고추장, 간장등 장류, 참기름, 들기름, 고춧가루, 한과, 부각, 묵류, 김치류 등 다양하며 인증품목은 우수식품정보시스템에서 조회 가능하다. 유통업체에서 구매시에는 전통식품 품질인증 마크 확인 후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구매도 전통식품 품질인증조회를 통해 확인 후 구매 가능하다.
 또한 인증대상 모든 업체에 대하여 3년마다 정기심사를 실시하고 시판품 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여 철저한 사후관리를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관리 하고 있다.
 이날 요리실습에서는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두부와 김치를 이용하여 손쉬운 레시피로 주부들의 반찬 걱정을 해결해 주었다.
 건강을 위한 먹거리, 안전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통식품 품질인증 제품은 안전과 건강을 함께 인증해준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