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규하)은 26일, 양산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수학여행, 수련활동, 현장체험학습 계약 지역 업체 대표 11명, 현장학습분야 청렴도 향상 TF 위원 6명, 교육지원청 관계자 5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기관에 바란다! 학생단체여행 관련 소통 청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업체가 단위학교와 단체여행 관련 업무를 하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점을 가감없이 발언하기 위한 자리로, 부패취약분야인 현장학습 분야의 외부청렴도 향상으로 신뢰받는 BEST 양산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업체에서는 우리지역 위주 지역제한 입찰 공고를 통한 지역경제 상생 권유, 계약서류 간소화 요구, 과도한 계약조건 자제 등의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T/F팀은 업체의 요구사항을 경청하여 합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단체여행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박규하 교육장은 "업체 관계자와 직접 만나 소통하고, 서로가 달리 느낄 수 있는 부분을 대화를 통해 풀어나갈 수 있어서 이번 간담회가 학생들의 안전한 체험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며 "업체의 의견을 토대로 학교장 회의나 행정실 관계자 연수 시 개선 할 수 있는 부분을 반영하여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수학여행 등 현장체험학습 분야 청렴동아리 `청.설.모` 활동 및 청렴부메랑 엽서 제작 발송, 찾아가는 단위학교 청렴 컨설팅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내실있는 단체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