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설명회·학부모 특강 연수
물금유치원 1년 교육 과정 소개

봄날 따스한 햇살 아래 위치한 물금유치원(원장 김인희)은 지난 22일 설렘과 기대 가득한 모습으로 학부모들을 강당에 모은 가운데 2024년 교육과정 설명회 및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날 첫 번째 프로그램인 교육과정 설명회는 정은정 교육과정 담당 교사가 교육과정 운영 방향 및 특징, 방과후 과정 및 특색교육, 연간 체험학습 계획 등 물금유치원의 2024년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소개했다.

이어 물금유치원은 '행복한 유아들의 놀뜰, 쉼뜰, 꿈틀'을 원훈으로 삼아 다양한 경험을 하며 세상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는 다양한 교육 계획을 안내했다.

더불어 학부모 연수회에서는 '놀이는 배움의 반대말일까?'를 주제로 김해 인제대학교 김성숙 교수님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 교수는 놀이가 단순한 오락이 아닌,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인 요소라는 것을 다양한 연구 결과와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했습니다. 특히, 놀이가 아이들의 창의성, 문제 해결 능력, 사회성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김인희 원장은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 및 연수회를 통해 학부모들과 아이들의 교육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이와 더불어 학부모들과 함께 협력하고 소통을 통해 아이들을 훌륭하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