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 자원순환 봄꽃 심기
전 직원 대상 실무 청렴교육 실시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현)은 제79회 식목일을 맞이해 밤과 낮의 길이가 같은 춘분인 지난 20일 청사 내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봄, 청렴을 심다'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형식적으로 꽃만 심는 행사를 넘어 자원순환의 의미를 더해 청사 내 방치된 빈 화분 모으기를 통해 확보한 50여 개의 화분에 전 직원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 '청렴 봄꽃' 모종 심기 ▲ 민원인을 위한 '청렴 나눔' 봄꽃 심기 ▲ '청렴 꽃' 키우기 콘테스트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청렴 실천 의지를 약속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무관은 "오늘 심은 꽃만큼 청렴한 마음을 가꿔 활짝 피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학생을 위한 양산교육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종현 교육장은 "전 직원의 청렴 다짐과 열정을 공유하는 좋은 자리였다"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청렴한 양산교육 실천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하루 앞서 19일 10시 2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대상으로 양산교육정책을 바르게 이해하고 소통하며 정확하게 실행하기 위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 2024년 성과평가 계획 ▲ 2024년 자체청렴도 평가 안내 ▲ 국민신문고 업무처리요령 ▲ 교육홍보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 원문공개 및 정보목록 공개율 향상 방안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의 이해 ▲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 집행 방법 등 전 직원들에게 꼭 필요한 실무 교육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 날 박종현 교육장은 "양산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 였다"며 "내실 있는 직장교육을 통해 양산교육정책을 바르게 이해하고 정확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이번 직장교육에 대한 전 직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해 앞으로 전입시기에 정기적으로 실시할 직장교육에 이를 반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