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동아리연합회, 30일까지 모집
5명 이상 문화·예술·봉사 등 동아리

양산시청소년회관은 청소년들의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 기회를 마련하고 청소년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2024년 양산시청소년회관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동거동락(同居同樂)'(이하 동아리연합회)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 9세 이상 24세 이하 연령의 청소년 5인 이상이 모여 건전한 내용의 문화, 예술, 봉사, 공연, 교양, 취미, 기술 등에 목적을 두고 형성된 동아리이며, 청소년회관 시설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5개 이내의 동아리로 구성할 예정이다.

동아리연합회에 등록된 동아리는 청소년문화 행사 및 경연 참가 기회 제공, 청소년회관 연습실 사용시 우선 사용 혜택, 청소년회관 프로그램 우선 참가, 동아리지원사업을 통한 지원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이 제공된다.

동아리 모집은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양산시청소년광장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관련 문서를 다운 받은 뒤 청소년회관에 방문 접수하거나 E-mail(hw3696@korea.kr) 접수 후 확인 전화를 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4월 5일 홈페이지에 공지 후 개별 연락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동아리연합회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청소년회관(055-392-4704) 또는 양산시청소년광장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거동락(同居同樂)'은 청소년회관이라는 지붕 아래 모인 동아리들이 즐거운 활동을 하는 공간을 만들자는 뜻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 기회를 제공하면서 청소년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사업으로 동거동락 학생들은 지역 내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