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정자)은 대한미용사협회 양산시지부(지부장 유나경)와 연계해 이미용서비스를 진행한다.

양산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 당사자가 자신의 생활권 내에서 보통의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미용실과 연계하여 이미용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이 직접 지역 내 원하는 미용실을 선택하고 방문해 서비스(커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러운 교류를 통해 장애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업체는 강문숙미용타운(하북면), 김성희헤어(북부동), 멋진남자(동면), 부부미용실(양주동), 소애헤어샵(상북면), 송난희헤어(북정동), 수정헤어(물금읍), 신세대헤어(신기동), 신영희헤어(물금읍), 아르더헤어(덕계동), 양지헤어(북부동), 예지미용실(물금읍), 유나경헤어(양주동), 진헤어(물금읍), 청미용실(북부동), 크리스찬쇼보(중부동) 총 16곳 이다.

양산시장애인복지관 등록회원은 누구나 가능하며 이용을 원하는 경우 양산시장애인복지관(055-367-9655)에 예약 후 해당 미용실을 이용하면 된다.

유나경 지부장은 "지역에서 내가 가진 재능으로 장애인분들에게 일상의 기쁨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며 "장애인 누구나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결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