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대상, 3월 한달간 접수
1인(팀) 2점 이내 출품 제한

양산시는 양산 관광의 특색을 담은 개성 있고 친근한 캐릭터 디자인을 발굴하고자 '양산시 관광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고기간은 지난 13일부터 시작해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양산관광의 특색을 담은 캐릭터 디자인을 담은 내용으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작품은 1인당(팀) 2점 이내로 형식은 캐릭터 시안(전면, 측면, 후면 모습) 및 응용 동작 3종, 크기 A4(210×297mm)/ 해상도 300dpi 이상/확장자 jpg, jpeg, png, 수상작은 추후 원본 파일 제출(AI, PSD 파일 등), 캐릭터 이름 및 특징 등 설명이 들어가야 한다.

제출 방법은 담당자 이메일(vgood3359@korea.kr)을 통해 가능하며 제목은 '양산시 관광 캐릭터 디자인 공모_응모자 이름'을 넣어야 한다.

서류는 서식에 맞춰 참가신청서, 디자인 요약서, 참가서약서,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 작품 파일(jpg, jpeg, png)/수상작은 추후 원본파일(ai, psd 등)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심사위원회 심사(50%)와 국민심사(50%)를 토대로 4월 중에 실시하며 4월 심사를 거쳐 우수한 3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최우수상 1명 300만 원, 우수상 1명 100만원, 장려상 1명 50만원의 시상금과 상패를 지급한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는 양산 관광의 홍보대사로 관광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라며 "앞으로 선정될 캐릭터에 대한 기대가 크며 이번 공모전에 관심 있는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청 누리집(문화관광-여행도우미-새소식)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