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감정 코칭 등 7개 강좌
21일부터 선착순 마감, 5월까지



양산도서관(관장 표두찬)이 오는 5월까지 유아부터 시니어를 아우르며 다양한 지역민들이 배움의 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에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프로그램으로 성인 대상은 ▲자녀의 심리와 특성을 고려한 자녀 교육 방법 <우리 아이 감정 코칭> ▲기초부터 쉽게 배워보는 <어반스케치> ▲시니어 캘리그라피 교실, 어린이 대상 ▲이야기 그림책을 활용한 주제별 독후활동 <도란도란 책놀이(6세~7세)>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클레이 만들어 보는 <이야기가 있는 동화 클레이(초등1~2학년)> ▲사고력과 집중력을 기르는 <어린이 체스 교실(초등3~5학년)> 등 다채로운 분야의 프로그램들로 운영된다.

또한 낮에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를 위한 별밤 프로그램으로는 ▲보태니컬 아트(기초)도 개설해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와 교재비는 각각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며 수강생 부담이다.

또 <재미있는 사주공부 평생학습 동아리>는 3월 7일부터 6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하며 신청은 오는 23일 오전 10시에 홈페이지와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양산도서관에서 다양한 분야의 수업을 들으며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