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장비산업협회 협약 체결
영·호남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구축

영산대가 해양레저분야 거너번스(협치) 구성에 적극 나서며 영호남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구축 및 해양레저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지난달 31일 사단법인 해양레저장비산업협회(이사장 이영일)와 해양레저분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며 산업활성화로 맞손을 잡았다.

2011년 출범한 해양레저장비산업협회는 현재 70여개 회원기업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지원 및 규제개혁, 올해 부산국제보트쇼 공동주관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양 기관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이번 협약은 영호남 지역의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구축 및 해양레저산업 발전의 마중물이 될 전망이다.

이 협약은 해양수산부의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구축 정책과 새로운 해양레저 장비산업 분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 발굴, 수요 특성 분석, 사업의 개발에서부터 성과에 이르는 과정상 상호협력체계 구축 등 실질적인 내용을 포함한다.

이를 위해 영산대와 해양레저장비산업협회는 기술?정보 교류, 국내외 전문 인력 육성 및 지역 정주 여건 개선, 취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이영일 이사장은 "본 협회와 영산대의 협약이 해양레저산업 발전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新)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해양레저산업과 관련 학문분야가 모두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부구욱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이 국가와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새롭고 발전적 모델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또한 발전의 주축이 될 글로컬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해양레저장비산업협회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