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민미경, 민간위원장 이철호)는 지난해 어려운 이웃에 후원금이나 후원물품을 전달한 후원자들을 초청해 '서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및 후원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후원해 주시는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후원자들로부터 의견을 청취했다.

서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찾고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의 복합적인 욕구를 가지고 있는 돌봄이웃들을 미리 찾아가고 정서적, 물적 지원을 하기 위해 어르신 나들이 행사, 행복생신상 차려드리기, 행복한 밑반찬 나눔사업 등 여러 특화사업, 기획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서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내 복지자원을 연계해 찾아가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적극적으로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민·관 협력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4년에는 '저장강박 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신규 시행하는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 문제 해결과 소외계층 발굴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철호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특화 사업은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자 분들의 아낌없는 지원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 체계가 만들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민미경 서창동장은 "지난 한해 서창동 복지를 위해 애써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 및 후원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고, 2024년에도 '우리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복지마을 서창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