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양초 외 27개교 주차장 개방
공유누리·카카오맵 등 정보제공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현)은 설 연휴 기간에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주차 어려움을 해소하고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설 연휴 기간에 접어드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가양초 외 27개 학교 주차장을 무료 개방하기로 했다.

종일 개방하는 학교로는 물금중·소토초·신주중·양산중앙중·웅상여중·효암고·웅상고·서창고·양주초·신기초·양산교육지원청·양산중·동면초·양산고·성산초·양산도서관·웅상중·용연초·오봉초·범어고·동산초·가양초·좌삼초 등 23곳이다.

부분 개방 학교로 장기주차가 불가한 경남외고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삽량초는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물금동아중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황산초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사송중은 10일과 11일 양일간 종일개방이며 9일 오전 9시부터 밤 12시까지, 12일 자정부터 오후 6시까지다.

양산 지역 이외 설 연휴 학교 주차장을 이용하려는 시민들은 사전에 경남교육청 누리집 내 공지사항에서 학교 개방 여부와 시간을 확인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개방 정보는 공유누리(www.eshare.go.kr) 및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카카오맵, 네이버맵, 티맵에서도 제공한다.

특히 개방하는 학교(교육기관)의 주차장은 주차 관리 인력 없이 운영되므로, 이용자들은 긴급한 경우와 차량 보호를 위해 반드시 연락처를 남기고, 이중 주차 등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박종현 교육장은 "설 명절 연휴를 맞아 귀성객의 주차 어려움을 해소하고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관과 학교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며 "시민과 귀성객이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