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양산교육설명회 개최
1월 청렴 학교장 회의 실시

"2024년은 교육의 중심인 '학교'에 집중하고 교육의 본질을 회복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양산교육은 우리 아이들이자립과 공존의 미래 역량을 키워 사회 속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박종현 교육장이 2024년 양산교육설명회에서 밝혔다.

지난 26일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현)은 본청 1층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원)장 및 부장교사, 소속기관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양산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양산교육설명회에서는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양산교육' 이라는 교육비전 아래 5가지 정책 방향을 정하고 그에 따른 15가지 정책 과제를 설정하고 추진해 나갈 내용을 발표했다.

5가지 정책 방향으로는 ▶배움중심의 새로운 교육 ▶더불어 행복한 교육복지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 ▶깨끗하고 공정한 지원 행정이다.

이와 더불어 특색과제로는 '인문학의 길 양산愛 배우리랏다'라는 주제를 설정하고 ▶양산愛 역사배우기 ▶양산愛 문화 체험하기 ▶양산愛 꿈 키우기 3개의 추진방향을 설정했다.

이어진 1월 청렴 학교장 회의에서는 새학년도를 한 달여 앞둔 시점의 학교 현장에서 새학년도를 알차게 준비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했다.

교육지원과(과장 최은지)에서는 2024학년도 1·2학년 담임예정교사 교과 교육과정 지역별 연수, 양산미래교육지구(구 행복교육지구) 명칭 변경, 중등 기초학력 보장 지원 방안, 경상남도 유보통합 추진 계획, 유초 연계 이음학기 시범 유치원 운영 등을 설명했다.

학생건강과(과장 한계자)는 미래교육원 학교체험프로그램(아이챌린지), 초등생존 수영교육, 학교 공기청정기 유지관리 용역사업, 학교 환경위생관리업무 지원 계획, 학교급식연구소 '맛봄' 운영 계획 등을 안내했다.

행정지원과(과장 박선경)에서는 중대재해예방 안전보건 의무이행 사항, 학교 인터넷 통신망 현장 지원, 교육정보시스템 권한 관리 및 전자서명 인증서 사용 안내 등을 알려줬다.

교육재정과(과장 김주옥)는 2023학년도 학교회계 철저한 집행과 학교 시설 내·외부 건설 공사에 따른 안전관리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학교통합지원센터(센터장 안경애)에서는 경남형 늘봄학교 추진,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학교 양성평등교육 및 성교육 계획 수립, 학교 시설 유지·보수 지원 중점사업 등을 홍보했다.

박종현 교육장은 " 2024년은 교육의 중심인 '학교'에 집중하고 교육의 본질을 회복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양산교육은 우리 아이들이자립과 공존의 미래 역량을 키워 사회 속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