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탄성소재벨트센터 유치
'빌라관리사무소' 사업 지원 등

정책 선거를 표방한 한옥문 국민의힘 양산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주 웅상지역에 이어 양주동과 동면 지역에 대한 공약을 발표했다.

한옥문 예비후보는 23일 동면에 소재한 후원회 사무소에서 '풍요로운 양주·동면'을 위한 실천 공약을 공개했다.

이날 한옥문 예비후보는 양주동 공약으로 ▶'양산형 빌라관리사무소' 운영 지원 ▶서이동 지중화사업 ▶아파트 공동시설 노후화 개선사업 지원 ▶젊음의 거리 중심 노면청소차량 구입 지원 ▶양주 누리길 정비사업 ▶양산천 둔치 생활체육시설 확충을 내놨다.

이어 동면 지역에는 ▶가산산단 남해안탄성소재벨트 활성화센터 유치 ▶석산파출소 신설 ▶24시간 달빛어린이병원 운영 지원 ▶금빛마을 공공부지 활용 지원 ▶금빛마을 유수지 주차장 활용 등을 내걸었다.

한옥문 예비후보가 내놓은 공약 가운데 동면 가산산단에 경남도의원 시절부터 줄곧 유치를 주장해온 '남해안탄성소재벨트 활성화센터'를 유치해 우리 양산의 미래성장 동력을 구축하겠다는 것은 한옥문 예비후보의 장기적 지역 발전 로드맵 가운데 하나로 볼 수 있다.

'양산형 빌라관리사무소' 운영 지원 공약은 아파트와 달리 별도의 관리인력이 없는 빌라 형태의 주거단지에 관리 인력을 상주시켜 빌라 주변 환경이나 주차 관리 등을 함으로써 빌라 거주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시킨다는 내용으로 눈길을 끈다.

현재 '빌라관리사무소' 사업은 빌라형 주택이 많은 서울 지역에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시행 지역이 확대되고 있어, 우리 양산에서도 빌라형 주택이 있는 양주동 택지나 동면 금산지구 택지 등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한옥문 예비후보측의 설명이다.

한옥문 예비후보는 "도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구축을 위해서는 지역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개발과 지원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라며 "이번 공약 또한 뜬구름 약속이 아니라 양주동과 동면 주민들의 삶의 만족도는 물론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필수 과제로 실속을 챙기는 공약과 실천으로 주민들에게 평가받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옥문 예비후보는 매주 이어지는 공약 발표와는 별도로 주민단체와의 정책간담회 개최를 통해 지속적으로 추가 공약 제시, 현안 해결을 위한 논의를 진행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