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시 평산로76 1층
070-4530-2513

가끔 나만의 쉼을 가지고 싶은 날이 있다.

한적한 도로에 자리 잡고있는 카페에서, 차 한잔과 함께 하는 달콤한 디저트는 번잡한 생각과 지친 마음을 녹여주는데 위로가 된다. 거기에 분위기까지 더해진다면 여운이 진하게 남기도 한다.

시끌벅적한 분위기보다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으면서도 단골이 많은 가게가 있다. 많은 프랜차이즈 카페들 사이에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다해, 꿋꿋하게 커피를 내리고 있는 젊은 사장님이있는 이곳은"카페 슈어라운지이다." 양산 평산동 평산파출소 맞은편에 있어 찾기도 쉽다. 브런치, 와인바, 영화 상영, 북클럽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유리문 안으로 발을 들여놓자 외부보다 내부는 넓고, 앤티크한 분위기로 우드톤 테이블과 초록 식물들. 잔잔한 음악과 함께 적당히 어두운 편안한 조명. 소파와 좌석도 다양해서 어디 앉을지 살짝 고민이 되었다. 와인과 다양하고 예쁜 소품들로 가득 채워진 공간 덕분에 눈을 돌릴 때마다 눈이 즐거웠다.

노트북을 하거나 소파에 비스듬히 편한 자세로 앉아 독서를 하는 손님의 모습이 이곳과 잘 어울리는 분위기라는 생각이 든다.

뒷문으로 나가면 테라스가 눈길을 끈다. 캠핑 컨셉으로 꾸며져 있고 울타리 넘어에는 귀여운 강아지 미아와 세바스찬이 꼬리를 흔들며 반겨주었다. 반려동물과 동반 가능하고 실내 입장도 할 수 있어, 찾아 오는 분들도 있다고 한다.

커피도 맛있지만 통나무 초코케이크는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한다. 작은 통나무 모양에 부드러운 라즈베리 쨈이 들어가 있어, 달콤새콤한 맛과 무스의 시원함이, 입에 들어오자마자 스르르 녹는 것이, 오랜만에 고급진 맛을 즐기게 해주었다.

살짝 어두워지면 트렌디한 카페 감성이 전해지는 것 같아 더 매력 있다. 칵테일이나 와인, 맥주, 위스키 등 다양한 주류도 판매하는 펍같은 느낌으로, 혼술을 하거나 가볍게 한잔하는 손님들도 찾는다고 한다.

오늘 오랜만에 마음이 편해지는 찻집에서 쉼을 얻었다. 통창을 통해 가로수 사이로 들어오는 빛과 고요함을 느껴보는 것도, 꽤 괜찮은 쉼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감사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