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
초등5~ 고3 학년 연령의 청소년
청소년극단, 중1~고3 학년 연령

22년정기연주회모습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는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과 소질을 계발하고 공연 및 정기발표회를 통해 문화 예술 창달의 주역을 찾고 있다.

이에 양산시청소년합창단이 내년도 8기 신입단원에 관내 초등 5학년부터 고등학생 연령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단원모집에 나섰다.

기존단원 포함한 60여명으로 구성된 양산시청소년합창단은 1월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을 시작으로 매월 매주 토요일 오전 합창 전문 교육과 연습을 진행한다.

이메일(verseys@korea.kr)과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양산시청소년회관으로 지원하면 된다.

신입단원 오디션은 내년 1월 6일 오전 10시 양산시청소년회관 3층 무용연습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실기 지정곡 중 1곡 가창 및 청음과 시창 등을 심사한다. 지정곡으로는 ▲아빠의 자리(오희섭 곡) ▲꼭 안아줄래요(윤학준 곡) ▲화가(이강산 곡) ▲고향의 봄(홍난파 곡) ▲어느 봄날(정희선 곡) 등 5곡이 선정됐다.

기존 단원의 경우는 출석 70% 이상을 이수한 단원을 대상으로 오는 23일까지 구글폼으로 합창단 재등록이 가능하다.

양산시청소년합창단 주요활동은 1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정기교육이 있고 7~8월은 여름 합창캠프, 연중 공연활동으로는 지역공연, 정기연주회, 발표회, 합창대회 참가 등이 있다. 11~12월은 청소년합창단 수료식 및 활동 평가, 합창단원 보호자 간담회로 연중 1회 이상 합창단 일정에 대한 공유와 단원 및 단복 관리 교육 등을 협의한다.

또 같은 기간에 양산시청소년극단에서도 신입단원 2기를 모집한다. 기존단원 포함한 15명으로 구성된 양산시청소년극단은 중1~고3학년 연령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구글폼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같은 날 오후 2시 양산시청소년회관 1층 세미나실 또는 3층 체험실에서 신입단원을 대상으로 대면 면접을 통한 오디션이 있다.매주 토요일 연극 전문 교육 및 연습을 실시하며 지역공연, 정기공연, 연극대회 참가 등의 공연활동과 10~11월 청소년극단 정기공연이 있다.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는 청소년합창단과 청소년극단에 ▶공연에 필요한 합창단복(무대의상) 제공(반납 필수) ▶수준 높은 합창(연극) 관련 교육과 교재 무상지원 ▶공연 및 캠프참가에 필요한 경비 지급 가능 ▶모범적이고 성실하며 참여가 합창단에 공이 있는 단원을 선발하여 표창 ▶기획 공연 및 봉사 공연 등 참가 시 자원봉사시간 부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