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신기술 드론 축구 공동교육
헬기드론정비과·전투드론부사관, 최우수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헬기드론정비과, 전투드론부사관과 재학생들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제주관광대학교에서 주관한 '4차산업 신기술 드론 축구 공동 교육 및 경진대회' 드론 축구 부분에서 1위(제주관광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제주관광대학교에서 주최한 드론 축구 대회로 국제규격에 맞는 드론 축구장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드론 정비, 수리, 규정에 맞는 드론 장비 선정 및 설정 방법 등을 참여 대학 학생들이 공동으로 교육을 이수한 이후 드론 축구 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대회에서 헬기드론 정비과 2학년 김민우·고대영 학생과 전투드론부사관과 1학년 이준석·서태인·유제민·최윤경 학생으로 구성된 "NeoSKY DRON" 팀이 타 대학 팀들과 열띤 경기를 펼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드론 축구는 공격과 수비를 담당하는 학생들이 서로 포지션에 맞는 드론 운용 능력과 득점을 위한 다양한 작전 수행을 위한 공격수와 수비수간 팀웍이 중요하다.

대회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 드론 관련 동아리 활동과 드론 조종, 설계 과정을 포함한 학과 교육과정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손영우 총장은 "평소 교수들의 지도와 학생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기량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는 대회였다"며 "좋은 성과를 내어 헬기드론정비과와 전투드론부사관과의 위상을 더 높이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현장 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각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역량 개발로 학생들이 졸업 후 희망하는 분야로 진출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