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광고 등 3학년 800여명 대상
'진로탄력성 회복 캠프' 진행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수능시험을 치르고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앞둔 고3 학생을 대상으로 당당한 사회인이 되기 위한 응원을 담긴 행사를 마련했다.

영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보광고, 남부고, 효암고, 부산 영산고 등 4개 고교, 총 8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의 진로탐색과 선택을 지원하는 '진로탄력성 회복캠프'를 최근 진행했다.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와 (사)미주교육문화진흥원이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직업관 및 장단점을 다룬 '탄탄한 나' ▲성공·실패담을 담은 '고생(高生)했어 나' ▲재능 3가지를 뽐낸 '내 안의 보물' ▲진로설계지원유형검사, 포트폴리오 작성 등의 '벽을 넘어 내가 만드는 미래' ▲청년지원정책 설면 등 4교시로 구성됐다. 특히 진로고민 상담을 신청한 학생은 일대일 컨설턴트 상담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진로캠프에 참여한 A 학생은 "스무 살이 되기 전에 나를 돌아보고, 미래를 고민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졸업을 앞둔 친구들과 함께 나눈 학창시절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권경휘 교수는 "대학진학, 진로선택, 스무 살 성인을 앞둔 학생들이 혼란과 시행착오를 줄이고 당당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진로캠프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인생의 소중한 추억과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