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취업성공수기 공모전 장려상

정년 퇴직 후, 일상생활의 연속됨에 새로운 삶의 활력소를 찾고자 지역 기간제 근로자 등을 지원하여 근무하였습니다.

기간제 근무 특성상 업무 만족도는 높았고 개인적 욕심으론 장기간 근무하고 싶었으나 대부분 기간제 근무는 6개월 정도의 단기 계약으로 계약 종료 후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게 일상의 반복 업무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간제 근무의 고용 불안정이 단점으로 부각되어 장기 근로 가능한 업종 을 찾았고 그 중 보안경비 업무가 비교적 장기근무가 가능함이 주변 지인 및 언론 등의 자료로 확인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관련 경비원 신임교육도 이수하고 취업 사이트 등을 통해 구직 활동을 하였지만 취업이 생각보단 쉽진 않았습니다.

일반 회사의 보안직원은 비교적 젊은 나이대를 선호하였고 아파트 등의 보안인력은 TO가 없어 입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였습니다.

구직활동이 1년여 가까이 지속되었고 간혹 면접의 기회가 있었지만 좋은 결과로 이어지진 않아 심적 부담도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양산일자리센터의 도움으로 양산 물금의 대형아파트단지 경비원 직무에 지원을 하였고 "합격"이라는 통지와 함께 현재 열흘째 출근 중 입니다.

24시간 교대 근무 형태로 처음 일주일간은 근무시간 적응으로 피로감이 있었지만 2번째주 접어들면서 몸도 익숙해져 현재는 원활한 근무 수행 중 입니다.

아파트 보안경비 업무가 보안 본연의 업무도 중요하지만 주민들 민원을 해소하는 소통 창구로써의 역할 중요성이 부각되는 업무이므로 민원 해소에 중점을 두되, 본연의 보안 업무도 성실히 수행 중입니다.

아직 업무 적응 단계로써 서툰 부분도 많지만 한 달,두 달 현재의 위치에서 적극 업무 수행으로 주변 동료 및 주민들에게도 신뢰받는 근무자가 되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