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학부모 대상, 2학기 학부모 연수
"그림책 내 마음을 훔치다" 주제 '호응'

물금유치원(원장 김인희)에서는 무궁무진한 그림책으로 아이와 가까워지는 꿀팁을 배우며 학부모회 운영에 관한 소통의 장을 열었다.

이에 물금유치원은 지난달 29일 오후 1시부터 50분간 2층 어울림터에서 연수를 희망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도서연구회 경남지부 배경미 강사를 초청해 '그림책 내 마음을 훔치다'를 주제로 한 2학기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배경미 강사는 다양한 어린이 그림책을 소개하면서 자녀에게 그림책을 들려주는 방법에 대해 안내했고 이어 학부모회 운영에 대한 평가와 협의를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그림책의 본질과 예술성을 알고 유아 독서교육을 지원을 통해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그림책을 향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연수에 참여한 풀내음 4반 A 학부모는 "평소 자녀에게 그림책을 자주 들려주긴 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아이와 더 즐겁게 그림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다"며 "그림책을 주제로 해서 아이와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주제로 연수가 너무 좋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학부모 연수를 진행한 박효운 교사는 "이번 연수를 계획하며 어떤 연수가 학부모님께 도움이 될지 고민을 많이 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자녀와 그림책을 더욱 자주 읽게 되고 그림책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