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주)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인적물적 자원 및 기술 정보 공유 목표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항공학부는 지난 8일 본관 3층에서 에어프레미아㈜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해 항공분야 발전에 새로운 도약을 이뤘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 간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에어프레미아의 정비부문에서 인적, 물적 자원 및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를 통해 학문과 산업이 상호보완적으로 발전함으로써 항공 분야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 했다.

특히, 학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실습 및 FTP(Field Training Program)와 같은 현장 맞춤형 항공정비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학부와 기업 간의 협력을 강화하여 항공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어프레미아㈜ 김영춘 정비본부장과 김정호 정비품질팀장은 협약식 이후 학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HSC(Hybrid Service Carrier) 항공사 에어프레미아에 대한 소개'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으로 학생들은 최신 항공 기술 및 산업 동향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습득하고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손영우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 분야의 지식 전파와 실무 경험을 결합하여 학생들에게 미래를 준비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