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입직원 양산투어 실시
교육환경 조성·생태시민 양성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현)이 교직원간의 소통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다양한 힐링 연수를 이어 나갔다.

먼저 지난 23일 2023년 전입직원을 대상으로 양산투어 및 소통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양산투어는 2023년 양산교육지원청에 전입한 25명 직원들이 양산의 8경 중 임경대, 통도사, 양산타워 및 법기수원지 등의 양산의 아름다운 지역 특색과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곳을 방문했다.

이날 투어는 직원들이 관광버스를 타고 종일 양산 시내를 관광하면서 부서 내, 부서 간 직원들의 소통과 공감을 도모하며 교육장과의 소통 강화로 갑질 예방 및 청렴도 1등급 양산교육 실현을 위한 청렴 문화 확산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투어에 참여한 전입직원 A 씨는 "양산에 근무하면서도 출·퇴근만 하느라 잘 알지 못했던 양산8경 명소를 둘러보게 돼 좋았다"며 "즐거운 직장 만들기 행사를 통해 교육장님과 함께 다양한 과의 직원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어서 상호존중하는 직장 문화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 11일에 '꽃향기로 나를 물들이다'(생화 꽃바구니 만들기)로 첫 생태힐링연수를 시작해 23일 관내 교원 중 희망자 총 140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대처하기'(마음여행 키트 스트레스 편)와 '나를 알아가는 힐링치유오브제 만들기'(아로만 인사이트) 프로그램 등 총 3강좌를 운영했다.

이날 연수는 교원 간 소통 및 교류의 장으로 상호 협력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생태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했다.

생태 연수에 참여한 A 교사는 "꽃이라는 자연을 매개로 마음이 향기로워지는 시간이었다.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좋은 연수가 또 기대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마음을 챙기고 살펴보면서, 교사로서의 삶을 성찰하고 다시 심리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종현 교육장은 "청내 직원들이 다함께 어울려 소통하면서 상호존중하는 청렴한 직장문화가 정립할 수 있게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며 "학생들 개별 맞춤형 성장 지원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교사들의 노고에 찬사를 보내며 잠시나마 학교 현장에서 벗어나 이번 힐링 연수를 통해 마음의 다독이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