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지원센터&창업보육센터
CEO 특강 및 실무자 직무교육 진행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중소기업지원센터&창업보육센터에서는 공동으로 지난 19일 양산시 중소기업 및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CEO를 대상으로 '생성형 AI와 기업의 미래' 특강을 진행했다.

'생성형 AI와 기업의 미래' 특강에서는 AI에 대한 이해, Chat GPT에 대한 이해, AGI(Artificial General Inrelligence)에 대한 이해 등 내용으로 구성됐다.

실제 기업 환경에 적용 가능한 AI의 기술 접목과 Chat GPT를 이용한 인력 활용 방안, 미래의 산업구조 변화에 대한 사례를 소개했다.

또 이에 앞서 입주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지난 17일~18일 '경영이익을 내는 핵심성과지표 관리 실무' 직무교육 강좌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영이익을 내는 핵심성과지표 관리 실무 ▲경영방침에 다른 비전 수립 ▲체계적인 경영기반 조성을 위한 내외부 환경 변화 파악 ▲경영에 필요한 비전과 미션을 연계한 핵심가치와 경영 흐름 로드맵 이해 ▲비재무적 핵심성과지표 개념 및 이해와 도출 등의 내용을 담았다.

손영우 총장은 "생성형 AI와 Chat GPT에 대한 이해를 통해 AGI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및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경영방침 수립을 통해 기업의 성과를 분석하는 기본 지식을 습득으로 경영관리 담당자 외 전 조직원의 업무 역략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강의로 앞으로도 양산시 중소기업 재직자들에게 필요한 강좌를 개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내달 9일은 '반드시 성공하는 리더십 특강'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며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성과 내는 리더의 조직관리 스킬' 직무교육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라 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