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학년도 유아 모집·선발
11월 1일 학부모 서비스 개통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24학년도 경상남도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 계획'을 도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했다.

도내 모든 공사립 유치원은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에서 유아를 모집한다.

'처음학교로'는 입학 절차의 공정성을 추구하고 학부모의 편의성을 확보하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을 말한다.

3~5세의 자녀를 둔 학부모는 '처음학교로'에서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여 입학을 신청한다. 유치원은 자동 추첨하여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린다.

2024학년도 경상남도 유치원 유아 모집은 내달 1일부터 시작한다. 이날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개통하며 우선 모집 일정은 11월 1~3일이며 일반 모집은 사전 접수 11월 16일, 본 접수 11월 17~21일까지 진행된다.

지역 및 공사립에 상관없이 총 3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다. 단, 재학 중인 유치원에 재학 의사를 밝힌 유아는 재학 유치원을 제외하고 2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보호자는 해당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2024학년도 주요 개정 및 개선 사항은 ▲온라인과 현장 교차 신청 가능(단, 현장에서 신청하면 온라인에서 조회만 가능) ▲주요 일정별 피시(PC)와 모바일 서비스 시간 동일 ▲학부모 서비스 개통(회원 가입)과 접수 동시 시작(매년 11월 1일, 휴일 시 다음 날) ▲학부모 대상 자동 알림 서비스 제공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교육청과 처음학교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