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축구 부문 2팀 출전, 우승·3위 달성
개인전 드론 레이싱 3위 성적도 더해져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항공정비과, 헬기드론정비과, 전투드론부사관과 학생들이 지난 14일 2023 거제 청소년드론챌린지 대회에 출전해 대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대회는 중소기업벤처부 창업진흥원, 교육부, 거제시가 공동 주최하고, 거제대학교,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메이커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드론 조립 부문, 드론 레이싱 부문, 드론 축구 부문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동원과기대 학생들은 드론 축구 부문에 2팀 10명, 드론 레이싱 부문에 10명이 각각 참가한 가운데 대학·청년부 드론 축구 부문 우승과 3위의 성적을 거뒀으며 드론 레이싱 부문에서도 3위의 성적을 차지했다.

드론 축구 부문에 항공정비과 2학년 박용민·류한민·이민창·류건용 학생, 전투드론부사관 1학년 최윤경 학생으로 구성된 '드론뿌시기' 팀이 대학?청년부에서 우승을 거머졌다.

또 헬기드론정비과 2학년 김민우·고대영 학생과 항공정비과 2학년 김건우·박주현·김다현 학생으로 구성된 '드론압수'팀이 대학·청년부 3위를 차지했다.

개인전으로 치러진 드론 레이싱 분야에서 고대영·김건우 학생이 대학·청년부 공동 3위을 수상해 드론축구 부분과 드론 레이싱 부분에서 모두 입상하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대회에 참여한 1학년 최윤경 학생은 "놀이 같은 수업으로 지루하지 않은 교육과 다양한 실습, 대학의 많은 지원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대회를 준비하며 자신의 역량도 많이 개발된 것 같아서 내년 대회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회를 함께 준비한 항공정비과 차진훈 교수는 "학생들의 열정과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이라며 "학생 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편과 운영을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