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신문 정문균 기자] 부산관광공사는 다대 바다누리길에서 오는 7~8일 양일간 ‘바다누리길 피크닉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부산광역시, 부산관광공사가 진행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국제관광도시 사업의 핵심콘텐츠 사업인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의 앵커기관 콘텐츠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으로 운영된다.

골목길 관광 자원화 사업은 지역 고유의 이야기를 가진 로컬 관광 명소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으로 ‘골목길 및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21년 망미골목과 전포공구길, 22년 봉산마을 마실길에 이어 올해 ‘다대 바다누리길’이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대 바다누리길은 다대포 동측 해안의 명칭으로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자랑하는 사하구 대표 친수 골목이다. ‘바다누리길 피크닉 페스티벌’은 다대 바다누리길 일원에서 업사이클링 제품을 활용한 친환경 피크닉존과 푸드트럭 먹거리존, 카약 체험,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관광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아름다운 다대포 바다를 보며 골목과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바다누리길 피크닉 페스티벌이 서부산 관광 활성화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