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브로복지관(관장 고영찬)은 지난 19일 미화도예갤러리(대표 박미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최중증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심리 및 작업 치료적 목적을 위한 전문적인 도예 활동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발달장애인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의사소통 안내판(AAC) 배부를 함께 진행하여 장애 친환경 지역사회 만들기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고영찬 시나브로복지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감정의 표현에 제한적인 최중증 발달장애인의 정서적 안정 및 표현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재원과 재능을 활용하여 최중증 발달장애인이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김덕화종합댄스(대표 김덕화)와도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타인과의 상호작용과 감정표현에 어려움이 있는 최중증 발달장애인의 창의적인 표현활동과 긍정적 정서 함양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발달장애인들이 상대방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모방하는 활동을 통해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경험하며, 자유롭고 창의적인 신체 표현으로 자신의 감정을 신체적으로 표현하고 해소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