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양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IZ 3회차

2023년 양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IZ(이하 어울림마당) 3회차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체육대회'가 지난 16일 양산시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체육대회는 양산시청소년회관 동아리연합회와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연합회의 청소년 동아리팀 21개 팀, 약 16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체육대회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에서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행사로 피구, 미션 달리기, 2인 3각, 랜덤 플레이댄스 등의 10개가 넘는 종목을 진행하며 동아리연합회 소속 청소년들의 승부욕과 협동심을 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한자리에서 만나기 힘든 동아리연합회의 청소년들이 체육대회를 참가하며 서로 친교를 다지는 소통과 공감의 교류의 장이 됐다.

체육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다른 동아리와 마주칠 일이 별로 없었는데 체육대회를 통해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동아리연합회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는 5명 이상의 청소년동아리팀이라면 누구나 가입을 신청할 수 있고 청소년회관과 청소년문화의집의 프로그램 참여자에 가입 우선권을 주며 다양한 동아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

한편 청소년어울림마당 4회차는 11월 18일 오후 2시, 양주근린공원에서 진행되며 청소년동아리의 종합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라 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