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도서관에서 보내는 겨울나기 어떠세요?양산시 시립도서관 1박 2일 겨울방학 독서교실 진행
   
양산시 시립도서관에서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학년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1박 2일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실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양산시립도서관에서는 관내 초등학생 4학년 20명을 대상으로‘세상을 바꾸는 힘! 적정기술’이라는 주제를 활용,‘원가 1$짜리 종이현미경, 폴드스코프’를 체험해봄으로서 적정기술의 의의와 중요성을 알아보았다.

또 도서관 이용교육을 활용한‘도서관 보드게임’과 내 손으로 만드는‘시립여지도 보물찾기’를 통해 도서관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고, 이 외에도 도서관 이용교육, 유부초밥 만들기 등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의 협동심을 길러보는 기회를 가졌다. 마지막으로 2020년 꼭 이루고 싶은 일을 보관하는‘타임캡슐 만들기’를 체험하면서 1박 2일 동안의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마무리했다.

양산영어도서관·웅상도서관은‘Enjoying English’라는 주제로 영어도서관에서 원어민선생님과 함께‘Bookshelf Scavenger hunt’책 찾기 게임으로 조별 미션을 진행하는 등 영어와 친숙해지고, 또래친구들과 팀을 이루어 팀워크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조별 미션 활동에서 찾은 도서 중 가장 좋아하는 책을 선택해 독서하고, 독후활동을 진행했다. 그 외에도 도서관 이용교육, 영어게임, 주먹밥 만들기, 2020년 나의 목표를 그린‘나무집 액자 만들기’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독서교실에 참가한 학생은 “1박 2일 독서교실을 통해 친구들과 잊을 수 없는 추억도 쌓고, 도서관과 친해진 것 같아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해성 기자  webmaster@yangsanilbo.com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해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