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는 글로벌마켓에 장보러 가요"양산초, 영어 콘테스트·글로벌 마켓 운영
   
양산초등학교(교장 강순옥)는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에 학생들의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하여 'English Sing-Sing-Song Contest와 Global(English&Chinese) Market'을 운영했다.
English Sing-Sing-Song Contest는 총 11개팀이 참여했으며, 창의 놀이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된 본교의 노래방 기기를 통해 영어 원곡을 신나게 열창했다.
이날 콘테스트 심사는 원어민강사, 영허순회강사 등 양산초 교사들로 구성된 위원들이 발음과 억양, 내용 전달, 표현력을 토대로 심사했다.
심사를 맡은 김재군 양산초 교사는 “평소 영어를 어렵게만 생각하고 입을 닫고 조용하던 아이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노래로 표현하니, 자신감을 가지고 즐겁게 영어를 말하는 것이 놀라웠다”고 밝혔다.
27일에는 English Market과 Chinese Market으로 구성된 Global Market을 본교 영어체험실에서 실시했다. English Market은 1년간 학생들이 영어 수업 시간에 얻은 점수를 달러로 환산해 나눠주고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How much is it?’, ‘It’s expensive.’ 등의 영어 표현을 주고 받으며, 사고 파는 활동을 실시했다. Chinese Market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간단한 인사부터 중국어 수업 시간에 배운 노래까지 중국어로 말하면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얻을 수 있었다.
강순옥 양산초 교장은 “겨울방학을 앞둔 시점에 학생들이 즐겁게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English Sing-Sing-Song Contest와 Global Market을 통해 외국어가 꼭 딱딱하고 어려운 것이 아님을 알고 자신감을 가지고 외국어를 표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