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농수산물유통센터, 연중무휴로 연다"지역사회 공헌 5억원 약속 변함 없어"
정규직원 80% 이상 양산시민 채용
양산 상품, 괸외 20개 우리마트에 납품
   
 

우리마트(대표 하진태)가 양산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별도의 법인을 구성해 투명한 회계를 도모한다. 또 365일 연중 무휴 영업 계획 등도 밝혔다.

지난 3일 (주)우리마트 개장일에 만난 진성구 사장은 "법인을 별도로 만들어서 투명한 회계가 가능하다"며 "매출이 얼마이고 이익이 얼마가 남는지 정확하게 들여다 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적자가 나든 흑자가 나든 지역사회 공헌으로 5억원을 기부하겠다는 약속은 변함이 없다"고 했다.

진 사장은 이어 "탑마트의 기본 골격을 유지하면서 디자인의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며 "동면 주민들의 문화공간이 부족한데 2층에 문화공간도 그대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어린이 놀이방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수 있다"고도 했다.

또 "우리마트는 365일 휴무 없이 개장한다"고 밝혔다. 직전 탑마트가 설과 추석 당일에 휴무한 것과 대비된다. 현재 140명의 정규직원이 근무하는데 80%이상 양산 직원을 채용한다는 약속을 지켰다. 기존 직원도 35명 승계했으며 숙련된 직원은 양산에 이주하도록 요구하고 있다"고 했다.

첫 개장한 우리마트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로컬푸드 판매장이었다. 원동 딸기, 물금 토마토 등이 고객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곳에 설치됐다. 그는 "양산농가 70~80군데가 참여한다. 관외 20개 매장 전체에 양산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사업자 매장 냉동식품 매대가 크게 늘었으며 식당이나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서 구매 가능한 원스톱 쇼핑으로 공간이 배치됐다.

그는 "우리마트 복합쇼핑몰은 LH에 할부로 매매계약을 해 대금을 납부 중이며 설계가 한창 진행중이다"고도 밝혔다.

한편, 진성구 사장은 10여년 전부터 양주동 한 아파트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양산배드민턴협회 부회장, 자율방범대원을 맡으며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신정윤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