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의회, 의원 겸직 현황 홈페이지 공개

양산시의회가 의원 겸직신고 현황을 공개했다.

시의회는 지난 18일 의회 홈페이지에 의원의 겸직신고 사항을 토대로 작성한 '2019 양산시의회의원 겸직신고 현황'을 공개했다. 이는 지난 5월 조례 개정을 통해 겸직규정을 강화하면서 겸직신고 내용을 연 1회 이상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하면서 이루어졌다.

지방자치법은 지방의원의 겸직이 의회 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해당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단체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거래를 할 수 없게 했고, 이와 관련된 시설이나 재산의 양수인 또는 관리인이 될 수 없다고 명시했다. 하지만 그동안 의원 겸직현황이 공개된 바가 없어 시민들이 겸직 여부를 알기 어려웠다.

겸직신고 현황에 따르면 김효진 부의장은 (재)창암장학문화재단 이사, (사)한빛국제교육진흥원 이사, 양산시 건축사회 자문위원, 양산시 재향군인회 자문위원, 양산시 자유총연맹 자문위원, 로얄종합건축 대표, 부동산 임대업 등 총 7곳을 신고하며 최다 겸직신고자 됐다.

이어서 곽종포 의원은 부동산 임대업, 양산시 재향군인회 자문위원, 울산·양산 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운영위원, 물금초등학교 운영위원장, 물금읍 자율방범대 자문위원 등 5곳을 신고했고, 이용식 의원은 ㈜국제피앤씨 대표, 국제기획 대표, (사)한국BBS경남연맹 회장, 김태우 의원은 나래 이엔지 대표, 양산시 재향군인회 자문위원, 중앙중학교 운영위원장 등 각각 3곳을 신고했다.

문신우 의원은 예쁜집 꾸미는 곳 대표, 부동산 임대업 등 2곳을 신고했고, 서진부 의장과 이상정 의원, 정숙남 의원은 부동산임대업, 이종희 의원은 울산·양산 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운영위원, 박재우 의원은 마을마을(주) 감사, 박미해 의원은 마님하우스 대표 등 1곳을 신고했다.

박일배·정석자·임정섭·최선호·이장호·김혜림 등 6명의 의원은 겸직 내역이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