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영어, 누구보다 재밌게! 자신있게!"원동초·이천분교, 영어마을체험학습 실시
세계문화수업· 가상 영어체험·수준별 학습
   
 

원동초등학교(교장 강미순)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원동초와 이천분교 3~6학년 학생 18명이 참가한 가운데 영어마을 체험학습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체험학습, 세계문화수업, 교과학습, 야간활동으로 이루어진 합숙형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및 자신감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레벨테스트를 통한 수준별 학습을 통해 누구나 쉽고 자신있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진행했다. 특히 실제 비행기 기내, 공항, 호텔로비, 패스트푸드점 등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은 장소에서의 학습은 학생들이 좀 더 실감나게 영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했다.
원동초 학생은 “영어를 앉아서 책과 영상으로만 배울 때 보다 실제와 같은 장소에서 영어를 사용해 볼 수 있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고 말했다.

원동초 담당 교사는 “학교 영어수업은 상황별로 실감나게 영어를 사용하는데 다소 부족함이 있다"며 "이번 영어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를 사용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누구보다 자신있게 영어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미순 원동초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영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