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원동초, ‘꿈끼탐색주간 ’을 아시나요?학생 수준에 맞는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으로 꿈을 키워요!
   
 

원동초등학교는 지난 2일~6일 한 주동안, ‘꿈끼탐색주간’을 운영하였다. 전교생이 학년 수준에 맞는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하여 운영하였다.

1,2학년은 지난 3,4일 양일간 부산 키자니아를 방문하여 요리사, 이커머스 CEO 체험 등을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2학년 정00 학생은 "내가 꿈꾸던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직업을 통해 번 돈으로 은행에 저축도 하고 물건을 살 수 있어 더욱 실감이 났어요.", 김00 학생“햄버거랑 사이다 만들기가 특히 재미있었어요. 제가 돈을 버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라며 체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교사 김00는 “교실에서 진로체험과 관련된 활동을 하기에는 한계가 많다. 이번 체험활동은 1~2학년이 2일간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더 많은 다양한 직업군의 체험을 학생들 스스로 선택하여 할 수 있었다는 점이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3~6학년 학생들은 4박5일의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영어캠프를 실시하며 여러 직업들과 관련된 상황 속에서의 영어 말하기 활동으로 다양한 직업 체험 뿐 아니라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활동이 되었다.

강미순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각자 가진 다양한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며, 더 많은 학생들이 본교에 와서 다양한 교육활동에 참여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정다운 기자  ysilbo@ysilbo.com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다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