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공정선거지원단 모집오는 13일까지 지원서 접수

양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2020년 4월 15일에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대비해 선거법 안내와 위법행위 예방활동, 투표참여 홍보 등을 수행할 공정선거지원단을 내달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근무 기간은 내달 6일부터 4월 15일까지이며, 근무 기간별로 총 23명(1월 6일부터 5명, 2월 17일부터 18명)을 선발한다. 지원접수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이며, 접수된 지원서를 바탕으로 서류·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양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거지원단은 내년도 최저시급이 적용되어 일당 68720원을 수령하며, 실비는 필요에 따라 선거관리위원회 내부규정에 따라 지급된다. 또한 선거기간 내에는 주야 2교대 근무를 시행하고 선거 상황에 따라 시간외·휴일근무 등 비상근무를 할 수 있다.

양산시선관위는 「공직선거법」 제60조의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으로서 정당의 당원이 아닌 중립적이고 공정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우리 지역의 바른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제출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선관위(☎055-385-1390)로 전화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다운 기자  ysilbo@ysilbo.com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다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