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우리동네 가성비 좋은 식당은 어딜까?양산시, 신규 착한가격업소 선정 모집
다양한 서비스·저렴한 가격에 중점

먹방문화가 뜨고 있는 요즘, 양산시가 가성비 업소를 찾아 나섰다.

양산시가 지난달 27일부터 이번달 10일까지 2주간 '2019 하반기 신규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고 공시했다.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숙박업 등 개인서비스업소를 대상으로 지역 내 물가 안정을 위해 타 업소와 차별화되는 다양한 서비스 및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는 업소를  '착한가격업소'로 선정해 시에서 홍보하고자 하는 것이다.

선정방법은 평가항목별로 ▲가격 45점 ▲위생·청결 30점 ▲서비스·만족도 20점 ▲공공성 5점등 점수를 배점해 진행된다.

선정기준은 가격기준 평점이 총 29점 이상, 위생·청결기준 평점이 총 15점 이상, 서비스·만족도기준의 합이 10점 이상이며, 총합이 70점 이상인 업소 중 지정하여 지원이 필요한 업소를 선정한다. 위생모범업소의 경우 가격이 지역평균가격 이하일 경우 우선 지정된다.

또한 업소가 제공하는 주 품목 중 2개 이상이 선정기준에 적합하여야하고, 단일 품목만 취급하는 경우 그 품목이 선정기준에 적합해야 한다.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되면 착한가격업소 표찰 부착, 시청 홈페이지 게재 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양산시 일자리경제과(055-392-2302)로 문의하면 된다.

조해성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해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