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글로벌시대, 세계 속으로… "우리는 모두 친구"백동초·네트워크학교 유네스코, 세계문화축제 개최
의·식·주·문화 기반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 제공
   
 

백동초등학교(교장 장종대)에서는 지난 8일 '2019 유네스코 네트워크 학교 맛있는 세계문화기행' 축제를 열었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세계문화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된 이번 축제에서는 세계 문화에 대한 이해로 음식문화와 놀이문화 영역으로 구성했으며 일본·중국·베트남·필리핀·캄보디아 총 5개 부스로 운영됐다.


일본부스에서는 다루마 오토시 전통놀이 체험과 우매보시 맛보기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중국부스에서는 제기차기, 접시돌리기, 요요 돌리기 등 전통놀이 체험과 중국 해바라기씨 맛보기 체험을 필리핀부스에서는 티니클링 춤 배우기, 전통의상 입어보기, 열대과일 맛보기를 통해 필리핀 문화를 준비했다. 베트남부스에서는 전통보자 및 전통의상 입고 즉석사진 찍기를, 캄보디아부스에서는 다양한 전통악기 연주하기, 그린망고 맛보기 체험이 이뤄졌다.

축제에 참가한 백동초 4학년 학생은 “우리나라 문화만이 아니라 다른 나라의 신기한 놀이를 알게 됐고 여러 가지 맛있는 음식도 맛보게 돼서 즐거웠다"며 "내년에도 이 축제가 또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동초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세계문화행사에 전교생이 한 명도 빠지지 않고 축제에 참여할 수 있어서 의미가 깊었다"며 "문화학생 비율이 9%에 이르는 백동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와 다름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축제로 기억될 것"이라 밝혔다. 

김진아 기자  ysnews0900@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